|
치석
치석이란 치면세균막(덴탈 플라그)이 타액과 치은열구(치아와 잇몸 사이의 공간)내에 칼슘(Ca),인(P)등의 무기질이 침착되어 만들어진 것을 말합니다.

치석제거란?
치석은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결합되어
생성되는 해로운 물질로써 제거하지 않으면 치아 및 잇몸에 독성물질로 인한 자극을 주므로써 염증을 일으키며 또한 계속 치아 뿌리방향으로 파고 들면서 침착이되므로 치아가 흔들리게 되고 결국에는 치아가 빠지는 경우도 생긴다.
이러한 것을 예방하는 것이 스케일링으로써 스케일링을 하고 난 뒤에는 치석이 조금만 끼어도 많이 낀 것처럼 느끼게 되며 그러므로 한 번 하면 자꾸 해야 한다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, 스케일링을 하던 안하던 간에 치석은 우리가 음식물을 먹게 되면 치아에 끼게 되므로 스케일링을 하므로써 치석이 더 잘 낀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이다.
치석제거의 목적은 치은염(잇몸 사이의 염증) 및 치주질환 처치를 위한 원인제거 및 치주질환의 외과적 처치를 위한 전단계 치료로서 구강 내의 자연 치아나 인공 치아에 부착된 침착물을 제거하고 치아 표면을 매끄럽고 광택이 있게 함으로써 거칠어진 치아 표면에 침착물의 부착을 방지할 목적으로 하는 치료입니다.

왜 치석이 많이 낄까요?
이를 하루에 3번 이상 닦는데 왜 치석이 많이 낄까요?
이를 하루에 3번 이상 닦는데 치석이 많이 끼는 분들은 이를 제대로 닦지 않기 때문입니다. 이런 분들은 이를 한번 닦을 때 1분 이내에 닦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. 이를 구석구석 제대로 닦으려면 최소한 3분에서 5분 정도 걸립니다. 한번 닦을 때 1분이 걸린다면, 이는 하루에 10번을 닦아도 항상 칫솔이 닿는 부분만 닦고, 닿지 않는 부분은 한 번도 닦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됩니다.
3분 이상 투자하여
구석구석 빠짐없이 닦아야 합니다.
|